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2회차 7일째

낑깡9 2021. 5. 7. 22:00

회상..
스타듀밸리 열풍이 불었던 몇 년 전, 일주일 만에 플레이타임 79시간을 찍고 현생 망할 것 같아서 게임을 삭제했다. 드워프 스크롤이 안 나와서 아침에 눈 뜨면 광산만 돌기를 8시간쯤 했던 것 같다. 플레이 초반에 스크롤123중에 하나가 떴는데 팔았다. 왜 그랬을까. 끝까지 그거 하나만 안 나오더라. 그 계정으로 다시 들어가면 깡- 깡- 곡괭이 소리가 배경음처럼 들릴 것 같아서(스크롤에 미련 못 놓고 광산만 10시간씩 달릴 것 같아서) 계정을 새로 팠다.

재개 이유
자빱tv 우정리노트 후유증으로 우정리밸리를 보고 스타듀밸리 뽕이 찼다. 이번엔 엔딩까지 보고야 말 것이다.

현재 1년차 가을 16일.

여태까지의 이벤트
물뿌리개 차지샷을 알게 되었다. 2회차인데 이제야 ㅋㅋㅋㅋㅋ 어쩐지 예전엔 물만 줘도 정오더라고. 스프링쿨러 없이 농사를 어떻게 짓나 했지.
○둔기류 스킬을 알게 되었다. 발컨에게 둔기를!
○정확한 허수아비 범위를 알게 되었다. 생각보다 굉장히 넓었다. 이것이 제작자가 의도한 초기 경작지 넓이인가. 8칸 8칸 하길래 스프링쿨러랑 똑같이 주위 8칸인 줄 알았지. 어쩐지 허수하비 한 대가 늘 '아직 까마귀를 본 적 없다' 만 출력하더라.
○마니는 루이스가 매운 고추를 좋아한다고 했다. 루이스는 블루베리 키우면 자기 좀 달라고 나한테 말했다. 매운 고추는 사랑하는 선물이고, 블루베리는 좋아하는 선물이다. 루이스한테 사기당한 기분이다. 달라는 걸 줬으면 사랑해야지!
○어쩌다 보상으로 초콜릿 케이크가 나와서 애비가일 생일선물로 줬다. 업적 '무리'를 획득했다. 부엌도 없는 애가 무리했구나 ㅋㅋㅋ
○산호를 여기저기 뿌리고 다녔는데 별로 환영받지 못했다. 예쁜데 왜지..
○마니네 보라머리 손녀?조카?는 모든 베리류를 싫어한다. 새먼베리 블랙베리 포도. 포도는 좋아할 줄 알았는데.
○광산차를 고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