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감상문

[생활코딩]WEB1

낑깡9 2022. 9. 8. 22:00

유투브 생활코딩 web1시리즈 시청 완료. 언제 까먹을지 모르니 인상깊게 남은 정보들을 정리해본다.
https://youtu.be/tZooW6PritE

WEB1 노트필기

1. 인터넷은 전쟁을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진 분산형 정보통신기술이다. 특정 지점에서 모든 거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어느 한 곳이 파괴된다고 해도 모든 정보가 사라지지 않는다.

2. 웹은 스위스 소재 입자물리연구소 CERN에서 개발되었다. 물리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모인 학자들의 집단. 협력이 필수적이고, 모두 바쁘고, 정보를 공유해야 하고, 수많은 정보 중에 원하는 것을 찾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 곳.

2. html은 정보를 담기 위한 문서다. 웹이 모두에게 열려 있듯이 html 정보도 시각 장애인을 포함한 모두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

3. 시각 장애인을 위한 보조도구 및 검색엔진은 html의 규칙에 따라 정보를 읽는다. 읽을 수 없는 이미지 등은 이 둘에게 투명하다. 정보가 아닌 내용이 본문을 차지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4. 그러므로, 디자인적인 요소는 css파일로 따로 빼는 것이 좋다. 결과물의 생김새는 같더라도 보다 의미있는 태그를 사용하는 게 좋다. (<br>보다는 <p>)

5. 사람이 일을 해서 소스코드 페이지를 만든다. 기계가 이것을 해석해서 웹페이지로 만든다. 이용자가 사용한다.

5일이 지났고, 이 이상은 까먹었다. 수업에서 배운 대로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대신 본문/제목 선택을 해 보았다.

web2.css 강의

노동-퀄리티 가성비가 좋지 않다. 노잼.. 이 곳이 내가 재능 없는 영역인 듯. 지금은 web2 자바 듣고 있는데, 자바는 재밌다.